교육과정

교육방향


기독교 정신으로 서계를 지도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목표로 글로벌시대의 주인공으로 자존감을 가지고
좋은 성품교육을 통해 나누고 배려하는 더불어 교육을 실천한다

교육목표


  1. 건강한 어린이
  2. 더불어 살아가는 예의 바른 어린이
  3.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어린이
  4. 바르게 듣고 말하는 어린이
  5. 남과 다르게 생각하며 탐구하는 어린이
  1. 건강한 어린이
  2. 더불어 살아가는 예의 바른 어린이
  3.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어린이
  4. 바르게 듣고 말하는 어린이
  5. 남과 다르게 생각하며 탐구하는 어린이

써니힐 유치원이 추구하는 상


원훈 : 어린이

  • 하나님을 사랑하는 어린이
  • 이웃을 사랑하는 어린이
  • 창의적인 어린이

교사

  • 어린이를 존귀한 인격체로 보는 교사
  • 모든 행동과 말을 아이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교사
  • 항상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교사
  • 어린이의 잠재능력을 발굴하는 일에 노력하는 교사

학급현황


교육과정반 3세 4세 5세
3학급 4학급 4학급
교육과정 + 방과후과정 3세 4세 5세
1학급 2학급 2학급

원가


개정누리과정


신체 운동, 건강

실내외에서 신체 활동을
즐기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한다.

사회관계

자신을 존중하고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기른다.

의사소통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상상력을 기른다.

자연탐구

탐구하는 과정을 즐기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가진다.

예술경험

아름다움과 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창의적 표현을 기른다.

성품교육


생활하기(Doing&Being)

좋은 행동 습관형성
신뢰 / 자신감

관계맺기(Building Bridges)

조망능력 / 위기극복
문제해결 / 자아존중감

이야기나누기(Building Bridges)

긍정 / 칭찬/ 명언
말씀/ 독서활동 / 위인

탐구하기(Lets study)

산책 / 다양한 체험/ 놀이
창의적-확장적사고

페스티벌(Festival)

가정연계 / 창의적 표현

성품주제


인내

책임감

절제

창의성

정직

지혜

경청

긍정적인태도

기쁨

배려

감사

순종